후생복지/노안게시판
지점 이전할수 없나요
| | 고광진 | Hit 118

저는 제주한림지점에 분회장입니다.
저희 한림지점은 제주도에서도 외곽지에 위치하고 있어서 수요 자체가 별로 없는 곳입니다. 한달에 5대 정도밖에 출고가 안되는(저번달은 지점에서 2대 출고 되었습니다.).
판매과직원이 4명 근무하고 있지만 수요자체가 별로 없어서 여러가지로 불이익을 받으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당직도 없슴.
몇년전에는 지점장이 공금횡령하고, 지점직원들에게 폭원과 부당노동행위를 하여 2000년 이후에만 이 조그만 지점에서 판매과 3명과 업무과여성조합원 1명이 퇴직하는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연봉에서 많은 손실을 보고 그에 따라 진급도 되지 않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지회에 누차 이야기 하였지만 1년에 한번 올까말까한 분회순회도 올해는 한번 찾아오지 않고 지회장은 이런 고충을 전혀 신경쓰지 않고 있습니다.
저희 제주시는 크게 구제주시와 신제주시로 나뉘어지는데 신제주에 인구가 급증하여 제주시 인구 반 이상이 거주하고 있지만 지점은 달랑하나, 그보다 인구수가 적은 구제주에는 지점이 세개나 위치하고 있습니다.
답답하여 지회 노사협의회 안건으로도 상정시켰으나 지회에서는 전혀 의지를 보이지 않고 얼렁뚱땅 의사 불일치로 합의해 버리고 그 이후에는 감감 무소식입니다.
판매위원회에서 열악한지점 거점이동한다는 안을 본적이 있는데 제주지회에선 그 안이 적절치 않다면서 더욱더 의지가 없는거 같습니다.
제주지회에서 신경쓰지 않는 저희지점 고충을 판매위원회에서 도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