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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임투속보)2002년 임금협상 속보(5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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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동조합 | Hit 3,024 | |
글쓴이 : 노동조합(hmwu) 글쓴날 : 2002-05-16 오후 6:16:11 펴본수 : 41 회사, 전향적인 자세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2002년 임금협상 5차 본협상이 노측의 김경석 수석부위원장과 사측의 한상준 공장장과 노사 교섭위원 일동이 참석한 가운데 오후 3시부터 교섭을 시작해서 5시30분에 마쳤다. 오늘 본교섭에 들어가기 전 5공장 신차투입 부분과 관련 회사의 약속파기에 대해 5공장 대.소위원들의 본관 항의집회가 있었으며 이 자리에서 내일 오후 3시 회사가 대안을 준비해 설명회를 갖기로 한 것을 대.소위원들에게 약속한 후 5공장 대.소위원들이 항의집회를 마쳤다. 또한 회사에서 지난번 조합비 가압류 부분에 대해 원만하게 실무적으로 정리되었음을 확인하고 본교섭에 들어갔다. 5차 교섭내용 ■지난번 성과급에 이어 98년 미지급 성과금과 누락임금에 대해 회사는 98년 성과급 중, 구)써비스의 경우 임금협약서의 내용으로 자동차와 정공과의 성질상 다르다는 것을 주장함. 노동조합은 그 당시 구)써비스의 상여금 800% 중 100%는 현대계열사와 똑같은 성과급의 성질이었음을 주장함. 누락된 통상임금과 평균임금에 대해 회사는 법원의 판결을 보고 결정하자는 입장을 제시했으나 노동조합은 이번만큼은 절대 임금협상에서 결정되어야 함을 강조함. ■98년 정리해고자 근속년수 정상화건에 대해 노동조합은 조합원의 범위(식당조합원 포함)에서 정상적인 근속년수에 의해 수당 등 모든 것이 반드시 적용되어야 함을 강조함. ■신규인원 직영 채용건에 대해 지금 현장은 회사가 말한 16.9%를 훨씬 상회하는 사내 하청노동자가 투입되어 있음을 지적하고 앞으로 생산증가에 따른 인원과 자연퇴직자, 이전에 노사가 직영인원을 투입키로 한 것과 직영충원이 필요한 자리는 향후 반드시 신규인원으로 충원되어야 함을 강조. 이에 대해 회사는 각 사업부별 인원의 전환배치도 못하고 노동 유연성이 이렇게 없어서 조합원의 고용을 어떻게 회사가 책임지라는 것이냐는 식의 논리를 폄. ■차기 협상에서 노동조합은 회사가 준비된 제시안을 내놓을 것을 주문했으나 회사는 좀더 검토해 봐야 한다는 답변을 함. ※차기 교섭일정 : 5월 21일(화) 오후 3시에 교섭하기로 함 현대자동차노동조합 위 원 장 이 헌 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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