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소식지/통신
[소식지]사측, 휴일당직근무 거부... 막가자는 건가
| 노동조합 | Hit 2,957
노조탄압 분쇄!  구조조정 획책 음모 박살!!
6천 조합원 상경투쟁의 거대한 전진이 시작되고 있다
사측, 휴일당직근무 거부... 막가자는 건가


우리는 무엇을 위해 싸우는가
10/26 중앙운영위원 계동진입투쟁과 10/29 전국 확대간부 양재동 진격투쟁 이후 사측은 자신들의 선전물을 이용하여 노동조합의 투쟁을 왜곡하기에 혈안이 되어 있다. 특히 전조합원 양재동 상경투쟁이 결정되자 왜곡선동은 극을 달리고 있다.
8월 26일 사측의 일방적 대리점 지원책 발표로 투쟁은 시작 되었다. 대리점 일방 지원은 단순한 정책 변화가 아니라 직영조직의 위축과 축소를 겨냥하는 거대한 구조조정의 징조라 판단하였기 때문이다. 사측의 대리점 일방 지원책은 노동조합의 즉각적인 응전과 전국 분회의 광범위한 투쟁에 의해 많은 부분 해소되고 이번 기회에 근본적인 시장질서를 확립하고자 하는 노동조합의 요구에 의해 <시장질서 확립을 위한 노사공동위원회>가 설치되었다. 노동조합은 노사공동위의 진행조건으로 당시 사측에 의해 자행되고 있던 일체의 현장탄압(전조합원 시간부족 입력, 노조간부 징계, 부진자 표적관리)을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하였다. 도발을 자행한 사측이 탄압을 자행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며 노사간의 신뢰 없이는 어떠한 교섭도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사측은 노동조합의 당연한 요구를 단호히 거부했을 뿐 아니라 오히려 부진자동지에 대한 표적관리를 더욱 강화하고 노동조합원에 대한 징계를 확대할 뿐 아니라 표적업무감사를 통해 조합원 징계의 칼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책임 있는 중역이 현장을 돌며 지점 통폐합설을 공공연히 흘리기에 이르렀다.

자본은 극심한 불황기에는 정리해고나 조직형태의 변경을 통해 구조조정을 시도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수출의 호조와 내수의 극심한 부진을 맞고 있다. 그룹전체는 성장하지만 국내영업부분의 추락이 가속화되는 시점에 저들은 간접적이고 지능적인 구조조정의 칼날을 빼들고 있는 것이다. 오직 더 많은 이윤의 추구를 위해서.
노동조합의 무력화! 영업인력의 자연스러운 축소! 이러한 현대자본의 구조조정 음모를 앉아서 지켜 본다면 6천 조합원의 미래는 캄캄한 암흑으로 빠져들 것이다. 칼날이 목에 닿았을 때는 이미 늦은 것이다.

노조탄압 분쇄, 구조조정 음모 박살 - 우리는 이것을 위해 싸운다!    

투쟁기금 3억원 - 소총에 장전할 우리 투쟁의 소중한 총알이다!

지부별 11월 3일 투쟁상황 보고
(정시출퇴근투쟁. 홍보물 부착투쟁. 관리자와의 접촉거부투쟁. 야간당직거부투쟁)

서울서부지부 - 양식에 의한 서면 보고
전북지부 - 지부장 현장순회로 인한 구두 보고
경남지부 - 지부장 응급실 후송(양재동투쟁 휴유증-심장상태 이상)
경기지부 - 양식에 의한 서면 보고. 대리당직 없는 곳 셔터 내림
광주전남지부 - 양식에 의한 서면 보고. 포스터누락 분회 상집방문 재부착
대경동부지부 - 서면 보고. 경산분회 릴레이 철농 상황 보고
울산지부 - 양식에 의한 서면 보고
서울남부지부 - 양식에 의한 서면 보고
강원지부 - 양식에 의한 서면 보고
서울북부지부 - 양식에 의한 서면 보고
충북지부 - 양식에 의한 서면 보고
인천지부 - 양식에 의한 서면 보고. 비조합원 당직근무
부산지부 - 양식에 의한 서면 보고. 지부상집.대의원 현장순회. 11월4일 지부운영위
제주지부 - 양식에 의한 서면 보고. 조.석회 거부로 인해 일비 미지급 되었으나 강력한 항의후 지급됨. 휴일당직 사측에서 거부 입장 통보
대전충남지부 - 양식에 의한 서면보고. 야간 당직거부 투쟁 파악 위해 현장순회 예정
대경서부지부. 경인지부. 경기남부지부 - 보고 없음

조합원 일인단 5만원씩 모금하는 투쟁 기금은 대규모 상경투쟁 및 기타 투쟁의 비용과 향 후 발생할 투쟁으로 인한 희생자(징계자, 부상자등) 신변보장 용도로 사용되며 잔액은 투쟁 종료후 전액 환불할 예정이다. 양재동 전조합원 상경투쟁을 당일로 치르더라도 1억 5천만원 이상이 소요된다(버스비, 식대, 집회준비물, 기타). 향 후에 추가적인 투쟁이 발생할 수도 있고 희생자의 규모는 가늠하기 힘들다. 작지 않은 투쟁기금이지만 6천조합원의 고용안정을 예약하는 투자이기 때문에 단 한사람의 열외도 없이 납부하여 우리의 강고한 단결력을 내외에 천명하도록 하자! 사측이 지켜 보고 있다.

분회 투쟁 지침 강조

▶ 노동조합 홍보물 사수(투쟁 플랭카드. 투쟁 포스터. 소식지)
▶ 정시 출퇴근 투쟁 엄격 시행(출근투쟁은 집회 병행)
▶ 관리자와의 접촉 거부(조회,석회,미팅,개별면담,지점장 주관 교육등의 거부)
▶ 관리자와의 일체의 공동 행사 거부(회식,동호회 활동, 야유회등)
▶ 야간당직근무 거부(휴일 당직근무는 정상 시행)

모든 책임은 판매본부가 질 것입니다.
분회장동지들은 노동조합을 굳게 믿고 지침 사수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6천동지 단결투쟁 노조탄압 분쇄하고 구조조정 박살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