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소식지/통신
[소식지]오늘 6시간 부분파업
| 현자노조판매본부 | Hit 2,077
오늘 6시간 부분파업
총력투쟁으로 우리요구 쟁취하자


교섭결렬이후 재개된 17차교섭에서 사측의 태도는 쟁의행위찬반투표 이전보다 눈에 보이게 수그러진 상태였다. 결국 그동안 실무교섭에서 의견이 접근된 15개항에 대해 통과하기에 이른다.
이는 조합원들의 강도 높은 투쟁의지로 사측의 기를 꺾었다고 해석된다. 조합원동지들의 높은 투표 참여율과 찬성율이 사측을 교섭에 나오게 했고 일부분 합의를 성사시킨 것이다.
이제 시작이다.
앞으로 벌어질 파업투쟁으로 얼마만큼 사측의 기세를 꺾고 우리들의 소중한 요구를 쟁취할 수 있는가는 조합원동지들의 단결력에 달려있는 것이다.
오늘 지부별 파업투쟁에 한명의 이탈자도 없이 전조합원이 하나되어 6천 조합원의 단결력을 자신감있게 보여주자. 지난해 6천조합원 상경투쟁을 성사시켰듯이 판매조합원들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해야 할 때이다.
이미 통과된 15개 요구안보다 더 많은 더 중요한 요구안들이 아직 해결의 실마리를 못찾고 있다. 조합원동지들의 강력한 투쟁만이 우리들의 요구를 쟁취할 수 있다.
오는 9월 1∼2일 울산진격투쟁에서도 판매본부의 살아숨쉬는 투쟁의 깃발을 높이 들자.
17차 교섭에서 통과된 15개항의 주요내용으로는
55조(년차유급휴가) 75%이상 개근자 근속가산연차 인정됨으로 3개월미만 휴직자 근속 가산년차가 발생됨
58조(경조및특별휴가) 본인 및 배우자 형제자매 사망시 휴급휴가 4일 - 1일 추가됨
3항 임신4개월 이상 자연유산의 경우 자녀사망으로 간주 - 유급휴가 7일 부여됨
107조(재해인정기준) 영업직의 근무시간내 사고는 산재로 인정됨.
이외에 조합홍보활동보장, 명예산업안전감독관, 작업환경측정시 조합과협의, 유해물질 취급자 교육실시 등이 합의돼 있다.


오늘 주간·야간당직 절대금지
지부별 파업집회 전원참석
본부 철야농성 5일째·지부철야농성 3일째

판매본부 선봉투쟁 05임단투 승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