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소식지/통신
[소식지]총파업집회 민중총궐기 전국에 메아리
| 현자노조판매본부 | Hit 2,550
총파업집회 민중총궐기 전국에 메아리

현대자동차노조 4시간 부분파업전개...
판매본부 조합원 전국 13개 거점 지역집회 선두결합...
민주노총은 20일까지 공개 요구한 노동 현안 문제에 대한 정부. 정당 답변이 없자 22일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했다. 민주노총 조직쟁의실이 이날 오전 11시 집계한 민주노총 산하조직 총파업 및 단체행동 돌입현황에 따르면 총 197개 노조, 205,806명이 일제히 총파업과 단체행동에 돌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노총은 22일 무기한총파업에 돌입함에 따라 이날 오후 3시 전국 13개 거점에서 일제히 총파업 투쟁집회를 열었다.
수도권은 서울시청광장에서 총파업승리집회와 범국민 총궐기대회를 마친 3만대오는 을지로를 경유해 청계광장에서 늦게까지 촛불집회를 가졌다.
강원, 춘천은 강원도청 마당에 진입하였으며, 대구경북은 경북도청에, 경남창원은 경남도청 진입에, 대전충남은 충남도청 진입에 성공했다. 한편, 광주전남은 광주시청 항의방문 과정에서 경찰의 폭력저지로 부상자가 발생하고 강제연행 당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전북 지역도 전북도청 진입 과정에서 경찰이 폭력을 행사해 부상자가 발생했다. 충북청주는 충북도청 진입에 성공하였으나 경찰이 최루탄을 발사하며 폭력을 행사해 분노를 사고 있다. 경기지역은 도청진입 후 수원역 앞에서 촛불집회를 갖고 있으며, 인천, 울산, 부산은 시내에서 촛불집회를, 제주도는 제주도청에서 촛불투쟁 집회를 열었다.
판매본부 6,300여 조합원들은 오후 4시간 부분파업을 전개하고 전국 13개 거점에서 개최된 총파업승리집회와 범국민총궐기대회 및 촛불집회에 힘차게 참여했다.

민주노총은 23일부터 28일까지 4시간 파업을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매일 촛불집회를 개최한다.
-. 현대자동차노조는 23일 금속완성대의원대회로 인해 파업을 하루 유보한다. 24일 이후 파업일정은 별도 지침을 통하여 하달한다.